포르노 시청이 두뇌에 끼치는 영향 댓글 (1 )
작성자 정보
- 배팅안해요 작성
- 351 조회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포르노 정신적 부작용외에 뇌쪼그라드는 신체적 부작용 초래
포르노 중독 = 마약 중독
이번연구결과에 앞서 영국 케임브리지대연구진은 포르노물에 중독된 뇌를 스캐닝 해 본 결과 포르노에쩔어있는 대뇌부위가 빛난다는 사실을 밝혀냈고, 독일연구진은 숟가락을 얹을 심산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 이들의 뇌가 쪼그라든다는 사실을 밝혀낸것이다.
포르노 자극을 받을시 활발히 반응하는 뇌영역은 어찌보면 쾌락을 탐하는행위니 당연해보일수있는 보상,자극,쾌락을 담당하는 부분이었고 이는 알콜/마약 중독자의 반응부위와 같았다.
그외 연구진이 섹스중독자들 대상으로 진행한 연구에서는 어렸을 때부터 포르노를 본 섹스중독자는 섹스에 중독되지 않은 사람에 비해 뇌의 배쪽줄무늬체(ventral striatum보상과 자극을 처리하는 역할),배측전대상피질(dorsal anterior cingulate cortex보상과 마약에 대한 갈증에 관여),편도체(amygdala중요한 사건과 감정을 처리하는 과정에 관여)영역에서 왕성한 활동을 보여 섹스행위에 강박적이였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전문가들은 이들 부위가 특히 마약의 자극을 받으면 마약중독을 일으키는 부위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요약
1. 성욕은 해소해야할 대상이 아니라 간직해야할 욕구다.
2. 음란물을 멀리하면 삶을 되찾게 된다. 자신감이 생기며 불안, 두려움이 사라진다.
이유 : 남자는 성욕이 오르면 스트레스를 받는다. 어쩌면 남자의 삶은 스트레스 덩어리다. 그래서 성관계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다.
사정시 긴장감이 사라지고 남자는 공허감을 만끽한다.
남자는 이 공허감을 원하는 것이다. 현자타임.
공허감을 얻는 비결은 성관계와 목표 성취에 있다.
공허감은 공하다. 즉 허무다.
하지만 이 허무가 인위적으로 지속된다면 우울증, 불안, 두려움, 무기력이 일상이된다.
삶의 의미를 잃게 된다.
즉 스트레스가 지속적으로 사라지면 오히려 스트레스를 더 얻게 된다.
그래서 더 쫓게 된다.
문제는 인위적이라는 것, 쉬운 접근성이다.
언제나 공허감과 허무를 경험할 수 있다면 과연 노력을 하겠는가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